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병욱의원, 특수임수전사자 추모하고 유가족 위로  
굿뉴스넷(www.sngnews.co.kr)   
편집부 | 2021.05.28 19:16 |

undefined

-
14회 특수임무전사자 합동위령제 참석하여 추모하고 유가족 위로

- 추모사 통해 켈로부대원 등 유공자 인정을 위한 길 열려 다행

 

성남시 분당을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정무위원회 간사)은 오늘(528) 성남시 금토동 위치한 충혼탑에서 진행된 특수임무전사자 합동위령제에 참석, 추모사를 통해 군번도 계급도 인정받지 못한 특수임무전사자 및 유공자 분들의 예우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수임무전사자는 6.25전쟁때부터 휴전선을 넘나들며 정보수집, 첩보 등의 임무를 수행한 군인들로 지난 2002년 처음 유공자로 등록되었고, 2007특수임무수행자 지원 및 단체설립법이 제정되어 국가보훈처의 공법 단체로 등록되었다.

 

공법단체 설립 이후 특수임무유공자회(회장 이종열) 주최로 전사자와 행방불명자 8,000여명에 대한 위령제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합동위령제는 김병욱 국회의원(정무위원회 간사)을 비롯해 국가보훈처 이남우차관, 김남태 육군정보화사령부 여단장 등 100 여명이 참석했다.

 

김병욱 의원은, “특수임무를 진행하시다 전사하신 전사자 분들께 경의를 표하며,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하지 못하는 유가족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위로하고, “특히 올해는 켈로부대와 북한지역에서 유격대 활동을 한 분들을 국가유공자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려 다행이라며 특수임무유공자와 국가유공자의 예우와 처우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2 www.sngnews.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