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문화재단, <2020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연재 시작  
굿뉴스넷(www.sngnews.co.kr)   
편집부 | 2020.08.13 13:05 |

undefined

- ‘
새롭게 돌아온 33인의 독립운동가를 만나다


광복절 맞아,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신규 6작품 EBS툰 통해 공개

위대한 시민의 문화주제로 다양한 분야 독립운동가 33인 이야기 담아

EBS툰 독립운동가웹툰 전용관을 통해 온라인, 모바일에서 무료로 공개


성남문화재단(이사장 은수미, 대표이사 노재천)<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2020년 작품을 제75회 광복절인 815()부터 교육용 웹툰 플랫폼 EBS툰을 통해 연재한다.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이 지난해부터 3년에 걸쳐 총 100인의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정신을 뉴미디어 콘텐츠인 웹툰으로 그려내는 공공문화 콘텐츠 사업이다.

 

웹툰은 오는 156개 작품, 2727개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며, 6개월간 연재된다. EBS(www.ebstoon.com)의 독립운동가웹툰 전용관을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누구나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어린이(12세 미만)와 일반인(15세 이상) 대상의 두 가지 버전으로 동시에 연재해, 부모와 자녀 세대가 연령을 가리지 않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5일 공개되는 6개 작품은 남한산성 전투의 김하락 장군을 다룬 이현세 작가의 <바스락>과 도산 안창호의 생애를 그린 지강민 작가의 <도산>, 김좌진 장군을 다룬 Q-Ha, 하마탱 작가의 <청산리 독립전쟁>, 몽양 여운형 선생을 다룬 최훈 작가의 <독립의 방법>, 여성독립운동가 연미당을 그린 김달님 작가의 <위대한 케미> 등이다. 특히 한글 암호를 개발한 광복군 김우전을 그린 작품 <기무전>에는 신인 웹툰작가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강호면 작가가 참여한다.

 

성남문화재단 노재천 대표이사는 올해로 사업 2년차를 맞는 독립운동가 웹툰을 75주년 광복절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100년 전 독립운동가들의 생애와 고난에 맞서 싸운 용기, 희생을 감수하는 삶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현재를 살아갈 지혜와 희망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는 지난해 위대한 시민의 역사를 주제로 독립운동가 33인의 치열한 항일운동의 역사를 다룬 데 이어, 올해는 위대한 시민의 문화를 주제로 문화예술, 기업인, 교육, 계몽운동으로 범위를 확대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독립운동에 참여한 인물 33인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재단은 올 초부터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의 올해 참여 작가와 새롭게 그려낼 독립운동가 33인을 선정하고 캐릭터 개발과 웹툰 창작지원 등을 진행해왔다. 지난달 30일에는 연재 채널을 EBS툰으로 확정하고 한국교육방송(EBS)EBS툰의 운영사인 아이나무와의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해 웹툰 콘텐츠의 연재와 효과적인 노출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앞으로 성남문화재단은 독립운동가 웹툰의 교육적 가치와 역할을 강화해 EBS와 지속해서 협력하는 한편, 관내 교육지원청 및 일선 학교 등과 연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용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성남문화재단은 <2020 독립운동가 웹툰> 연재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SNS 채널에서 독립운동가 웹툰 보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EBS툰에 공개된 웹툰을 본 인증샷을 성남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댓글이나 인스타그램 DM으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Copyrights © 2012 www.sngnews.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