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기후환경 정책연대’ 환경의 날 연합행사 성료  
굿뉴스넷(www.sngnews.co.kr)   
편집부 | 2021.06.09 19:19 |

undefined

-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탐사단
수피아, 공동 기후 행동 실천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6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전국 청소년 기후환경 정책연대에 소속된 8개의 청소년기관 및 성남시 이매고등학교·판교중학교의 환경동아리와 함께 기후환경 실천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환경의 날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였으며, 청소년 기후환경 정책연대에 소속된 8개 기관의 청소년들이 공동 작성한 기후 행동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고, 성남시 내 학교 환경동아리와 함께 기후 행동 실천 빙고 릴레이를 통해 실생활에서 환경을 지킨 소감을 발표하였다.


연합행사에 참여한 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탐사단 수피아의 정예원 단장은 본 행사를 통하여 미래세대 청소년들과 연대하여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후 행동에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undefined


한편, 청소년 기후환경 정책연대는 청소년들의 기후환경 참여 활동을 지원하고 공동수행하는 조직으로 각 시·도의 9개 대표 청소년기관이 지난 417일 업무협약(MOU)을 통해 발족하였다.


소속 기관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솔내청소년수련관, 대구북구청소년회관, 원주시청소년수련관, 진해청소년수련관,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이다.


청소년 기후환경 활동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638)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2012 www.sngnews.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