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치/경제

정치/경제

하남도시공사, 창업경진대회를 통한 4차 산업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유치  
굿뉴스넷(www.sngnews.co.kr)   
편집부 | 2022.01.10 13:24 |

undefined

하남도시공사는
‘2021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바이오헬스를 비롯한 4차 산업 분야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4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총 25개 팀이 신청했으며, 이 중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8개 팀을 대상으로 발표심사를 통해 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2)을 선정했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권을 제공하며, 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2022년 지원사업 심사 시 가점을 부여한다.

 

대상은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운동·게임·ESG 상생 플랫폼을 제안한 예비창업팀 MAZE(메이즈)가 수상했다. 이 아이템은 시민들이 앱을 통해 운동과 게임을 하며 보상을 얻고, 이를 지역 소상공인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지역 상생 플랫폼이다. MAZE(메이즈)는 하남에서 창업을 시작하고, 미사지역을 거점으로 실증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적 플랫폼 구축과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우수상은 당뇨병 측정 스마트 소변기 센서아이템을 제안한 예비창업팀 디비랩넵튠코리아가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디에이블(생애주기 여성 건강관리 서비스)모빌리오(AIIoT를 활용한 스마트 환경관리 시스템)가 받았다. 하남도시공사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하지 못한 기업에 대해서도 가족기업으로 등록, 사후관리와 협업 방안을 마련해 지원할 예정이다.


하남도시공사 관계자는 매년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하남스타트업캠퍼스를 통해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함으로써 하남의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스타트업캠퍼스는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가 협약을 맺고 KDB디지털스퀘어에 조성한 스타트업 육성 공간으로, 올해도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Copyrights © 2012 www.sngnews.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