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치/경제

정치/경제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환경치유 용인」, 환경친화도시 용인을 위한 세미나 열어  
굿뉴스넷(www.sngnews.co.kr)   
편집부 | 2021.09.17 18:06 |

undefined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환경친화 용인
(대표 안희경)1714시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환경친화도시, 용인을 위한 우리의 준비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안희경, 윤환, 박남숙, 이제남, 박만섭 의원 등 연구단체 회원들과 도시정책 전문가, 용인시청 환경과장, 환경행정팀장, 환경교육팀장, 관계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환경교육도시 추진 브리핑과 강의 및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먼저, 장창집 환경과장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교육도시 추진을 주제로, 환경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통한 학교·사회 환경교육 활성화, 2022년 환경교육도시 지정, 110만 시민을 위한 종합 환경교육센터 건립 등의 목표를 설명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협동조합 마을발전소 조규만 소장이 지속가능한 도시, 용인을 위한 고민 주요골자로 친환경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용인시 환경정책과 미래에 대해 강의했다.

 

안희경 대표는 "앞으로 용인이 난개발의 오명을 씻고 친환경 생태도시로서, 마음껏 숨 쉴 수 있는 친환경 청정도시,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푸르름이 지속가능한 아름다운 경관도시가 될 수 있도록, 관계 공무원 및 도시환경정책전문가와 함께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치유 용인'는 안희경(대표), 윤환(간사), 박남숙, 이제남, 박만섭 의원(5)으로 구성됐다.




 

Copyrights © 2012 www.sngnews.co.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